
‘2025년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 후원으로 교육시설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포스터 △동영상 △사진시 △안전수기 등 총 4개 분야이며, 학교 재난 및 사고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학교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강조하는 내용이면 된다.
2025년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 총 상금은 3,100만원, 시상은 총 59개 작품(개인 56점, 단체 3교)으로 작년보다 시상 규모가 확대됐다.
단체상은 3개 기관을 선정하여 이사장상 수여 및 상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강원도 원주시 봉대초 학생들이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 수상작 전시를 관람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한국교육시설안전원)
공모전 수상작 전시를 신청한 전국 122개교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전시가 지속될 예정이다.
안전원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교육시설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공모전 수상작을 교육 및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교육시설 안전문화 공감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접수 방법과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