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상은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전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생산성, 안정성, 성장성, 노하우 집약도, 본사 수익성, 가맹점 수익성까지 총 6가지 핵심 지표를 바탕으로 점수를 산출하고, 업종별 상위 3%에 해당하는 30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창업 시장의 흐름을 반영하여, 지속 가능성과 수익 안정성 등 실제 예비 창업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에 중점을 두고 순위가 결정됐다.
텐퍼센트커피는 국내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대중화를 이끄는 가성비 커피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 중인 프랜차이즈다. 2017년 첫 론칭 이후 가맹점 수가 꾸준히 증가하여 2025년 900호점을 돌파하엿다. 브랜드 정체성과 차별화된 원두, 맛있는 메뉴,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다.
텐퍼센트커피는 로스팅과 마케팅까지 본사 자체 역량으로 수행하며 가맹점에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전 가맹점 대상의 일관된 브랜드 매뉴얼과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매장 간 편차 없이 높은 품질을 유지한다.
텐퍼센트커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가맹점주 분들과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상생하는 구조를 강화하고, 더 많은 분들이 신뢰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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