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에서 와이즈에이아이는 700여건에 달하는 AI 시연콜 진행과 30건의 솔루션 도입 계약을 체결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와이즈에이아이의 치과전용 AI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덴트온은 고객 전화 응대 뿐 아니라 EMR(전자의무기록) 데이터를 AI가 직접 분석해 정기검진 대상자를 자동 발굴하고, 아웃바운드 콜을 통해 환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예약까지 유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전시 기간 중 공개된 현장 기반의 실증 데이터도 참관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덴트온 도입은 반복적인 데스크 업무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환자 응대율·재내원율 향상에 기여하며, 도입 병원 평균 매출 14% 증가, 콜 응답률 30% 개선, 운영비 15% 절감 등 병원의 실질적인 수익 개선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SaaS형 구독 모델로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도입할 수 있어, 소규모 치과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호평 받았다.
㈜와이즈에이아이는 2020년 설립된 AI 기반 의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치과 전용 '덴트온', 멀티과목 'AiU', AI 고객센터 '쌤' 등 3대 주력 제품을 통해 전국 300개 이상 병·의원에 AI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24년 매출 147억원(전년 대비 84% 성장)을 기록했으며, 시리즈A·B 투자로 총 149억원을 유치했다. 특허 27건, 상표 6건의 탄탄한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영국·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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