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관광객이 몰리는 서울의 대표적 쇼핑· 관광 명소이자 뷰티와 패션의 중심지인 DDP 내에 위치한 아임타입은 현재 가오픈 상태로 오는 9일 개관 1주년 리뉴얼 오픈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오프닝 파티 “IM TYPE Re:born”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IM TYPE Re:born’이라는 타이틀로 새롭게 다시 태어나는 아임타입의 첫 번째 생일 파티 콘셉트로 ‘누구나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마음’을 리본으로 형상화 했다. ‘각기 다른 모양의 리본이지만 모든 리본이 다 예쁘고 아름답다’는 메시지와 더불어 ‘다양한 피부타입을 가진이들의 제각기 추구미를 만족 시키는 아임타입’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아임타입의 핵심기술인 피부 데이터 AI 기술 기반의 ‘측정-분석-솔루션’ 3단계 원스톱 서비스 체험을 통하여 나만의 스킨타입을 진단받고 제품 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나아가 추천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테스트해 볼 수 있다. 흔히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지만 구매를 망설이고 있던 제품들의 테스트 기회는 단순히 제품 판매를 넘어 상품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아임타입의 비전이 담겨있다.
아임타입 관계자는 “온라인을 통해 무수히 많이 쏟아지는 뷰티 제품을 소비하는 주최는 체험을 통한 나 자신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결국 아름다워지기 위한 것도 나 자신이니까”라며 이유를 덧붙인다.
실제 아임타입 매장에는 브랜드 체험존 뿐만 아니라 전문가 팀으로 구성된 퍼스널 컬러 컨설팅존이 마련되어 있는데, 전문 컨설턴트의 손길을 통해 나만의 컬러를 찾고, 메이크업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추천 상품을 특별한 혜택에 만나볼 수 있다.
K- 뷰티 대세 인디 브랜드를 앞세운 만큼 아임타입 DDP 스토어 직원들의 구성도 남다르다. 아임타입 스토어 매장 운영 직원은 외국어 가능 직원을 우선 선발했다. 이는 실용성과 뛰어난 효과로 국내외 높아진 K뷰티 수요에 글로벌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아임타입 리뉴얼 매장은 현 시각 온라인에서 최고의 주가를 자랑하는 인기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큐레이션하여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브랜드별로 독립된 샵인샵(shop-in-shop)의 형태로 전개하며 각 브랜드의 컨셉과 개성을 강조하며 글로벌 뷰티 브랜드의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아임타입은 해외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 인디 브랜드들의 국내 매장 운영을 통해 초개인화 서비스 경험과 브랜딩에 힘쓰고,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매출 증대를 위한 홍보 행사를 꾸준히 기획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아임타입 리뉴얼 파티 ‘IM TYPE Re:born’은 오는 9일 VIP 초청 프라이빗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30일까지 일반인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고객들은 스템프 이벤트를 참여하고, 100% 당첨 확률의 럭키 드로우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SNS 사진 업로드 인증 시 아임타입 시그니쳐 아이스크림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구매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스쿱 이벤트를 포함해 다양한 이벤트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