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구매대행은 온라인 창업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 있는 분야지만, 언어 장벽, 상품 수집의 번거로움, 복잡한 등록 과정 등으로 초보자들에게는 높은 진입장벽으로 작용해왔다. 디앤고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품 수집부터 상세페이지 제작, 오픈마켓 등록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화함으로써 판매 경험이 없는 사람도 2주 만에 첫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디앤고는 AI 자동 소싱 기능과 함께 무료 강의, 업로드 챌린지, 자동 키워드 최적화 기능까지 제공하며 현재 전국 500여 명의 셀러들이 디앤고를 활용해 실제 매출을 올리고 있다. 리커머스원은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통해 초보자부터 기존 셀러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 있다.
가격 경쟁력도 주목할 만하다. 기존 해외구매대행 솔루션들은 평균 20만 원대 가격에 자동 소싱 기능을 별도로 결제해야 하지만, 디앤고는 이 모든 기능을 월 10만 원 초반대에 제공해 창업 초기 부담을 크게 낮췄다.
디앤고의 가장 큰 장점은 AI 자동화 기술이다. 타오바오, 티몰, 1688, 아이허브, 수퍼딜리버리 등 다양한 해외 플랫폼뿐 아니라 국내 도매꾹까지 상품 수집이 가능하고 클릭 한 번으로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국내 6대 오픈마켓에 동시에 상품을 등록할 수 있다. 옵션명 자동화, 상세페이지 번역, 상품명 태그 최적화까지 모두 AI가 알아서 처리해줘 기존 수동 방식 대비 약 10배 빠른 작업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상품 등록, 주문관리, 매출 데이터 확인까지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는 ‘통합 올인원 시스템’으로 작업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더 이상 별도의 소싱 프로그램, 주문 프로그램, 관리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리커머스원은 사용자의 편리함뿐 아니라 안정성까지 고려해 솔루션을 개발했다. 기존 상품수집 프로그램에서 자주 발생하는 오류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팀이 상시 대기하며, 최적의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현직 셀러가 직접 운영하는 솔루션답게 최신 트렌드에 맞는 소싱 방법과 판매 노하우도 꾸준히 공유되며 초보자의 성장을 돕기 위한 업로드 챌린지도 함께 제공한다.
리커머스원 관계자는 “디앤고는 현재 판매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무료 교육과 함께 쉽게 시작할 수 있어 무재고 온라인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