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업로드된 이번 ‘매미킴’ 콘텐츠는 전직 국가대표이자 UFC 선수였던 김동현(매미킴)과 고석현 선수의 경기 리뷰 영상으로, 해당 영상 속에서 꾸브라꼬숯불치킨의 신메뉴 ‘까르보꾸브’와 ‘로제꾸브’가 자연스럽게 소개되며 주목을 끌었다.
영상에서는 고석현 선수와의 경기 리뷰에 몰입하던 김동현이 중간중간 치킨을 시식하며 제품의 풍미와 식감에 대한 솔직한 반응을 보여주었고, 이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제품의 특징이 전달됐다.
금번 영상에서 소개된 꾸브라꼬숯불치킨의 신메뉴는 브랜드 특유의 숯불향을 살린 ‘파스타 숯불치킨’ 콘셉트의 치킨으로, ‘까르보꾸브’는 치즈가 강조된 꾸덕한 까르보나라 소스에 숯불치킨이 어우러졌고 ‘로제꾸브’는 특제 로제소스와 크림, 숯불치킨의 조합으로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두 메뉴 모두 파스타 면을 메인 사리로 사용해 기존의 분모자, 우동 위주 치킨 소스 메뉴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이번 PPL은 고정 시청자층과 높은 충성도를 보유한 매미킴 채널을 통해 남성 중심의 MZ세대 타깃에게 직접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전략적 시도이기도 하다.
한편 꾸브라꼬숯불치킨은 기존 치킨의 틀을 넘어 다양한 퓨전 조합을 통해 숯불치킨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는 브랜드로, 다양한 배달앱 내 프로모션 등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고, 이번 영상 PPL도 그 일환 중 하나로 추진됐다.
꾸브라꼬숯불치킨 관계자는 “이번 PPL은 콘텐츠와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제품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유쾌하고 신선한 방식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과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