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픽처랩 & 호크아이스튜디오는 매치무브, 모델링, FX, 언리얼 엔진 등 CG 전반에 걸친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기업으로, ‘CG스테이션’을 통해 현재까지 100명 이상의 VFX 전문가를 배출했다. CG스테이션은 현재 유료 회원이 약 3,000명에 달하며, 유튜브 인기 채널 ‘CG맨’을 통해 꾸준히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초급 강의에서는 2D 및 3D의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고, 중급 강의에서는 VFX와 게임 엔진 기술 등 실무 응용력을 배양한다. 고급 강의에서는 업계 최신 기술과 도구, 트렌드까지 다루어 현장 적응력과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특히 언리얼 엔진과 Unity를 포함한 게임 엔진 강의는 게임, 영상 산업 전반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준다.
언리얼 엔진, 애니메이션, AI+에프터이펙트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중심 강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어셋, 후디니, 2D 컴포지트 등 다양한 분야의 단과반 수업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세분화된 강의는 학생들의 수준과 진로 방향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더불어, 포트폴리오 준비부터 채용 연계 프로그램까지 이어지는 실전형 취업 지원 시스템도 한층 강화하고 있다. CG스테이션은 업계 기업들과의 협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설계와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빅픽처랩 & 호크아이스튜디오 관계자는 “CG스테이션은 다양한 강의와 커뮤니티를 통해 교육생들에게 실무에 필요한 기술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산업 현장의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기술과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CG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이 현실적인 취업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한 CG스테이션의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은 CG 산업에 진출하려는 예비 아티스트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앞으로도 빅픽처랩 & 호크아이스튜디오의 행보가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