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AscendEX의 CODE 통합은 단순한 기술 연동을 넘어, 글로벌 VASP(가상자산사업자) 간 안전한 자산 이전과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하는 계기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CODE는 국내 20개 이상의 주요거래소가 채택하고 있는 Travel Rule 대응 솔루션으로써 FATF(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 기준을 준수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리뉴랩스는 이러한 배경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AscendEX 측에 공감하고 지지함으로써 향후 미래 비전에 대한 긍정적 파트너 역할을 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CODE 통합을 통해 AscendEX는 단순한 기술 연동을 넘어 글로벌 규제 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한층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기준에 따라 송수신자 정보를 식별·기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되면서 주요 국가의 규제 요건을 폭넓게 충족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CODE를 채택한 국내 거래소들과의 연동이 가능해지면서 한국 이용자들이 AscendEX를 통해 자산을 송금하거나 입금할 때 별도의 불편함 없이 원활한 거래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여기에 더해, 한국 코스닥 상장사인 GRT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으며 단순한 거래소 상장을 넘어선 실질적인 현지 사업 협력 기반을 구축하게 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AscendEX는 최근 CODE 연동 외에도 아시아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규제 친화적인 서비스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한국 내 행보는 그 연장선상에서 매우 중요한 발걸음이 될 전망이다.
리뉴랩스 관계자는 “AscendEX의 CODE 얼라이언스 합류는 한국 사용자들에게 더 안전하고 투명한 거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AscendEX와 함께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