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자브의 등장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됐다. 런너들은 자브의 초대로 평화로운 동물 마을인 애니멀 빌리지에 도착하게 되며, 마을 정착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수행하는 스토리를 따라간다. 주요 콘텐츠로는 피기 저금통 모으기, 개인 및 글로벌 미션 ‘홍당무 알바’, 특정 시간에만 열리는 ‘카피바라 상점’ 등이 포함됐다. 아울러 8월 20일까지 운영되는 ‘자브의 반가워유~ 미션 노트’에서는 일일, 주간, 한정 미션을 통해 자브 테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맵 3종도 함께 선보였다. ‘웰컴! 애니멀 빌리지’는 마을을 주행하며 관광하는 콘셉트의 맵이며, ‘출발! 배달의 런너’는 초성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는 자동 달리기 맵이다. ‘잠입! 애니빌 보안관청’은 도둑을 쫓아 보안관청 지하실에서 보스를 처치하는 협동 보스 맵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애니멀 빌리지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신규 아이템도 출시됐다. ‘일리피아의 상자’에서는 신수 ‘일리피아’ 관련 아이템을, ‘애니멀 드림 상자’에서는 유니콘 테마의 드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애니멀 팡팡팡’ 뽑기를 통해서는 엔젤캣 복장, 애니빌 1차 캡슐 기계에서는 플러피양 복장, 퍼스널 뽑기판에서는 애니멀 아카데미 복장도 제공된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자브는 그동안의 캐릭터들과 차별화된 매력을 갖춘 캐릭터로, 이번 여름 채널 ‘애니멀 빌리지’를 통해 테일즈런너만의 감성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일즈런너는 지난 2005년 정식 출시 이후 국내외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글로벌 누적 회원 수는 3천6백만 명에 달한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는 출시 20주년을 앞두고 인기 콘텐츠를 리뉴얼하는 ‘2025 변신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