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어유(376300)가 2분기 연결 매출액 202억원(전년동기 대비 6% 증가), 영업이익 74억원(전년동기 대비 6% 증가, 영업이익률 36.9%)을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다.
버블 구독자 수는 1분기 평균 188만명에서 2분기 평균 217만명으로 15% 증가했다. 대형 IP인 SM엔터의 RIIZE와 NCT WISH가 4월 29일 입점했고, 스타쉽 KiiKii, CUBE 나우어데이즈 등 아티스트가 확대된 영향이다. 잔망루피와 같은 캐릭터 IP와의 협업을 통한 포트폴리오 다각화도 진행하고 있다.
버블포재팬 구독자 수는 분기말 6만5천명으로 5% 증가했으며, 로열티 수익이 증가했다. 버블 폰트와 캐릭터 이모티콘 등 콘텐츠 매출은 50% 증가하며 수익 다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DS투자증권은 2025년 하반기 연결 매출액 485억원(전년동기 대비 37% 증가), 영업이익 238억원(전년동기 대비 112% 증가, 영업이익률 49%)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실적 성장의 핵심 요인으로 가격인상과 PG결제 도입을 꼽았다. 회사는 7월 7일 구독권 가격을 11~12% 인상(국내 4,500원→5,000원, 해외 3.99달러→4.49달러)했다. 인상 전 가격으로 PG결제를 할 수 있도록 전환을 유도하며 플랫폼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중국 QQ뮤직 입점도 주목할 포인트다. 6월 30일 중국 QQ뮤직에 서비스를 론칭해 SM, JYP, CUBE 아티스트를 선입점시킨 후 7월 24일 기타 아티스트를 확장했다. 하반기부터 로열티 수익 인식에 따른 손익 개선이 기대된다.
장지혜 DS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디어유의 중국향 실적 성장과 IP레버리지 효과를 감안해 목표배수를 엔터업체 평균 30배를 적용했다"며 "반영 실적을 12개월 선행 EPS에서 26년 EPS로 변경하면서 목표주가를 상향했다"고 설명했다.
DS투자증권은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55,000원에서 62,000원으로 13% 상향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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