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매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 트랜드를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미국소비자 기술협회 전문가들이 모여 제품 기술을 엄격한 기준을 거쳐 평가, 수상작을 선정한다.
힐링사운드 이어냅은 올해 CES에서 ‘인간 안보’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이는 새로운 기술의 혁신성과 신뢰성, 그리고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한 공로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이어냅은 개인 맞춤형 귀 건강 종합 케어 솔루션 제품이다. 병원에서만 받을 수 있었던 적외선 조사를 일반 가정에서도 직접 할 수 있다는 것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며,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또한 직관적이어서 편의성 또한 소비자들에게 어필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이어냅이 또다른 기술적 차별성은 고성능 반도체 칩을 이용해 적외선을 조사한다는 점이다. 광범위하게 조사되는 일반 LED 적외선 조사기와는 달리,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집중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광선이 퍼지지 않아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이어냅 관계자는 “귀는 우리 신체에서 가장 바쁘게 활동하는 기관 중 하나로, 밤낮없이 소리와 신호를 처리한다. 그만큼 피로도가 높기 때문에 귀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며 “이어냅은 귀 건강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효과적인 귀 건강 관리를 위해 기술 개발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