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바로 발송되는 시스템으로, 입점 마켓에서 직접 배송하거나 에이블리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운영된다. 각 마켓이 지정한 시간 전에 주문하거나 평일 오후 6시 이전 에이블리 배송 상품을 결제하면 당일 출발이 가능하다.
서비스 확대는 실적 성장으로 이어졌다. 올해 2분기 오늘출발 거래액은 1분기 대비 30% 증가했으며, 이용 고객 수도 25% 늘었다. 계절적 비수기로 꼽히는 7월에도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20% 상승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같은 달 오늘출발 상품 비중은 절반 이상을 기록했다.
품목별 이용 행태도 뚜렷하다. 언더웨어 카테고리에서는 오늘출발 비중이 64%로 일반 배송을 크게 앞질렀다. 뷰티 부문에서는 휴가철 수요가 몰린 아이 메이크업 상품에서 78%가 오늘출발을 선택했다. 라이프 부문에서는 캐리어와 튜브 등 여행·취미용품이 52%를 기록하며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에이블리는 고객 편의를 위해 전용관 운영, 맞춤 검색 필터 제공 등 서비스 개선을 이어왔다. 7월 기준 앱 메인 화면에서 오늘출발 전용 검색 필터를 활용한 고객은 전월 동기 대비 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빠른 배송을 원하는 고객 수요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며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지속해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