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마드엔터테인먼트가 주도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음악 산업과 가상 공간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아이돌 밴드로, KPOP 원스톱 솔루션을 보유한 코팬글로벌의 참여가 더해졌다.
코팬글로벌은 K-POP 굿즈의 제조·유통·수출 뿐 아니라 공연, 플랫폼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전반에서 글로벌 팬덤 문화를 확산시켜온 기업이다. 특히 K-POP을 사랑하는 팬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그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차별화된 디자인과 아이디어로 엔터 산업의 발전에 기여를 해왔다.
이번 협업을 통해 노마드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는 버추얼 아이돌 밴드와 코팬글로벌이 만나 어떤 새로운 굿즈와 팬 경험이 탄생할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노마드엔터테인먼트를 이끄는 조동원·이재숙 대표는 “버추얼 아이돌 밴드는 단순히 음악을 넘어 팬들과의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코팬글로벌의 조성희 대표는 “노마드엔터테인먼트의 버추얼 아이돌 밴드가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코팬글로벌이 보유한 20년간의 경험과 노하우가 버추얼 아이돌 밴드의 성장에도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버추얼 아이돌 밴드 ‘NTAKE(엔테이크)’ 는 스토리와 음악을 통해 팬들과 상호작용하며, 가상 무대에서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팬덤이 참여할 수 있는 굿즈·이벤트·인터랙티브 콘텐츠도 준비되고 있어, MZ 세대와 글로벌 팬들의 긍정적인 관심이 모이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