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전달식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시설에 거주하는 어린이 34명을 위해 친환경 생활용품, 어린이용품, 에어컨 등을 후원했다. 또한, ㈜엘엑스하우시스는 사전에 시설의 실내 환경 개선을 위해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방염벽지를 기부했다.
엔젤스헤이븐 조준호 대표와 다움장애아동지원센터 김잔디 원장은 “그동안 시설 보수공사를 할 때는 비용과 절차상의 제약으로 인해 저렴한 자재를 사용할 수밖에 없었지만, 이번에는 아이들을 위해 안전하고 질 좋은 자재로 보수를 지원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번 개선으로 아이들이 보다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된 것이 큰 의미”라고 말했다.
김용국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안전본부장은 “환경유해인자에 취약한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실내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후원을 통해 다움장애아동지원센터 아동들은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엔젤스헤이븐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협력과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