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A Trend가 발표한 2025년 8월 기준 데이터에 따르면, 10대 이하를 제외한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전 연령대에서 샤브올데이가 검색 순위 2위를 기록했으며, 남성과 여성에서도 동일하게 2위를 차지했다.
이번 결과는 특정 세대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대에서 고른 인기를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20·30대 젊은 층부터 40·50대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고르게 높은 검색량을 보이며, 세대 불문 외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샤브올데이는 현재 전국 158개 매장을 운영하며, 신선한 식재료와 다채로운 샐러드바, 양지·목심·설도 3종 소고기 무제한, 리버스탭 무제한 음료 서비스 등 차별화된 구성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왔다. 최근에는 포켓몬 굿즈 증정, 토마토 육수 네이밍 공모전, 타임캡슐 이벤트 등 참여형 마케팅을 이어가며 브랜드 화제성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배우 김우빈을 전속 모델로 발탁하고, 한가인·백지영·최다니엘·한혜진 등 다양한 인물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였다. 유튜브 채널 ‘집대성’, ‘맛있는 녀석들’, ‘워크맨’ 등 다수의 콘텐츠 노출을 통해 온라인 기반의 젊은 층과도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샤브올데이 관계자는 “세대를 불문하고 많은 고객분들이 저희 브랜드를 찾아주고 계신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외식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