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파크골프 인구는 5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장비 가격이 고가에 머물고 시설 공급이 부족해 시장 확산에는 제약이 따랐다. 다원솔루텍은 이번 출시를 통해 기존 2천만 원대에 형성됐던 장비 가격을 890만 원대로 낮추며,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도 핵심 기술을 모두 탑재한 합리적인 솔루션을 내놨다고 밝혔다.
다원솔루텍 이병양 대표는 “기존 스크린파크골프는 기술적인 한계로 공의 바운스조차 제대로 구현하지 못해 실제 플레이와의 차이가 커 파크골프 애호가들에게 큰 아쉬움을 남겼다”며 “임팩트파크골프는 공의 움직임을 현실과 동일하게 구현하고 풀HD 그래픽을 통해 마치 실제 필드에 있는 듯한 현장감과 몰입감을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출시를 통해 가격과 품질 경쟁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확보하며 파크골프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팩트스크린파크골프는 실시간 스윙 분석과 정밀한 샷 데이터 제공은 물론 회원관리와 예약 결제, 대회 운영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설계됐다. 이에 따라 운영 효율성과 확장성이 동시에 강화돼 골프연습장,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 복지시설, 공공기관 등 다양한 수요처에서 빠른 도입이 기대된다.
업계에서는 이번 제품이 창업 희망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골프 시장 침체로 대안을 찾던 상황에서 비교적 낮은 투자 비용과 안정적인 운영 구조를 갖춘 스크린파크골프가 주목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다원솔루텍은 스크린골프와 파크골프 전문기업으로 900여 매장, 5천여 대 설치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아파트 커뮤니티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합리적 가격과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스크린파크골프 시장 대중화를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