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콘텐츠로 잘 알려진 슈카월드 특유의 해설력에 듀오의 실제 데이터가 더해지면서, 이번 영상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결혼산업의 흐름을 짚는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영상은 결혼정보회사의 성장 배경과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의 한계, 그리고 최근 혼인율 증가 요인을 집중 조명했다.
특히 업계 선두주자인 듀오의 회원 현황과 프로그램 구성, 신원 인증 절차 등 핵심 운영 방식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현직 커플매니저가 직접 출연해 현장에서 자주 받는 질문에 답한 점도 현실감을 더했다.
27년 차 커플매니저 조인숙 팀장은 영상에서 “최근에는 결혼을 준비한 적령기 고객들이 많아졌고, 코로나19 이후에는 안전하고 확실한 만남을 원하는 수요가 크게 늘었다”며 “가입률이 예전보다 2~3배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회원 수가 곧 매출로 이어지는 구조 덕분에 듀오의 연간 매출도 100억 원 단위로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듀오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9월 5일부터 14일까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환상의 4년 전 회비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가입하는 고객은 4년 전 회비 수준으로 등록할 수 있는 특별 혜택을 받는다.
듀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결혼정보회사를 좀 더 친근하고 흥미롭게 소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로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