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랫티스트는 라이브 방송 플랫폼과 종합 쇼핑몰을 결합한 플랫 라이브(FLAT LIVE)를 통해 방송인, 판매자, 소비자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경제가치를 만드는 소비문화를 만들어가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플랫폼이다. 라이브 방송을 하는 크리에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자신만의 컨텐츠로 소통하며, 링크된 쇼핑몰에서 팬쉽을 바탕으로 구매로 전환되는 시스템을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세계사이버대학은 2001년에 개교한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시대가 요구하는 최고의 전문 직업인력을 양성하는 것에 비전을 두고 있다. 학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교육을 통해 지식을 넘어 감동을 주는 세계사이버대학은 현 시대가 요구하는 최고의 원격 교육기관으로 그 역할을 성실히 감당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사이버대학은 2026년 3월부터 <크리에이터학과>를 개설해 콘텐츠 제작, 편집, 마케팅 전략 등의 교육 프로그램 확대·국내외 온라인 플랫폼 진출 가능한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플랫티스트와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계사이버대학 문희주 총장은 “새롭게 신설되는 크리에이터학과를 통해 글로벌시대를 선도할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고 이와 더불어 인성교육과 직업 윤리 교육을 함께 접목시켜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고 밝혔다.
플랫티스트 김혜리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인재들을 확보하고, 플랫폼 내 평판산업을 기반으로 팬쉽 매그넛(MAGNET) 이커머스 시스템을 통해 기업을 살리는 파트너로서 잘 성장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양사의 협약을 통해 K-1인 미디어 산업의 성장을 이끌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글로벌 리더의 활약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