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기간 동안 크림은 누구나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실시간 선화 및 통원고 작업 기능을 공개했다. AiD는 기존 상용 툴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섬세한 디테일과 유연한 편집 기능으로 작업 효율을 높여 많은 참가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창작자가 직접 자신만의 캐릭터를 학습시켜 툴에 반영할 수 있는 기능은 주목을 받았다. 이 기능은 고유한 세계관과 개성을 유지한 채 작업할 수 있게 해 1인 작가나 소규모 팀의 작업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평가됐다.
현장에서는 카드 등록만으로 약 한 달간 무료로 AiD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돼 많은 창작자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실제로 등록 시점에 따라 최대 10월 20일까지 사용 가능한 혜택은 실질적인 관심을 끌었다.
또한 크림은 여러 제작사 및 기업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AiD의 실전 활용성과 안정성을 입증해왔다. 대형 제작 파이프라인에서 작업 시간을 최대 80%까지 단축한 사례와 함께, 기업 전용 플랜을 도입한 고객사들이 어시스턴트 과부하 문제 해결에 성과를 거두었다는 경험담도 공유됐다.
크림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개인 창작자들에게도 AiD를 적극 알릴 수 있었고 현장에서 직접 확인한 반응을 토대로 앞으로 더욱 진화된 기능을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경기국제웹툰페어는 다수의 웹툰 제작사, 플랫폼, 기술 기업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웹툰 산업의 미래를 보여주는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