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월, 디저트39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의 중심지인 수흐바타르 광장 인근에 1호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픈 첫날에는 약 900명의 고객이 몰리며 매장 밖까지 긴 대기 행렬이 이어졌고, 현재도 일 평균 800명 이상이 꾸준히 방문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디저트39 울란바토르 1호점은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트렌디한 공간 구성으로 현지 젊은 층 사이에서 ‘SNS 인증 필수 스팟’으로 자리 잡았다.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는 단순한 카페를 넘어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이 어우러진 복합 공간으로 인식되며 울란바토르에서 주목받는 카페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컨버스(Converse)의 홍보 영상 촬영 장소로도 활용되면서 디저트39의 감각적인 공간이 브랜드의 젊고 자유로운 이미지와 어우러져 화제를 모았다. 이는 단순한 카페를 넘어 문화와 패션이 공존하는 복합 공간으로서의 디저트39의 가치를 입증한 사례다.
1호점의 성공을 발판으로 디저트39는 오는 10월 말, 울란바토르 국영백화점 앞 핵심 상권에 2호점 오픈을 준비 중이며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3호점 출점을 계획하고 있다.
에스엠씨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몽골 진출 이후 현지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세련된 공간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통해 울란바토르를 대표하는 카페로 자리매김하고, 향후 해외 시장 확장에도 속도를 높여 K-디저트 브랜드의 글로벌 도약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