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레알코리아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성인 학습자의 뷰티 리터러시(Beauty Literacy)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로레알코리아는 지난해 3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화장품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문해교과서’를 공동 기획·제작했다. 교과서에는 셀프 염색법, 두피와 모발 관리법, 자외선차단제의 올바른 이해, 피부 고민별 스킨케어 루틴 등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들이 담겼다. 현재까지 전국 94개 기관, 2천5백여 명에게 총 5천 권이 보급됐으며, 연내 2천4백 권이 추가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교육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교과서 내용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 ‘모범생’ 시리즈로 영상화했다. 스킨케어 편에서는 키엘 매장에서 피부 진단과 기초 화장품 사용법,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을 다뤘으며, 헤어케어 편에서는 두피·모발 관리법과 염색의 원리, 안전한 셀프 염색법 등을 소개했다.
현장 실습도 함께 진행됐다. 로레알코리아는 거창 아림고등학교 만학도 학생 및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 21명을 서울 삼성동 로레알 아카데미에 초청해 전문가 시연과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배운 내용을 실제 생활에 적용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새로운 배움을 통해 자신감을 얻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레알코리아 소지혜 그룹홍보 및 지속가능성 부문장은 “이번 교육은 배움을 통해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성인 학습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 프로젝트였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와의 긍정적 연결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레알코리아는 3년 연속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후원하며 문해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 ‘2025 문해교육 콘퍼런스’와 문해교사 연수에도 참여해 ‘화장품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문해교육’을 운영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