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는 2017년부터 9년째 화성시와 화성시자원봉사센터, 화성동탄적십자사업후원회, 이마트 동탄점(스타필드 마켓 동탄점)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카포스) 화성시 동부지회가 주최·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지역에서 얻은 수익을 자동차 정비 재능기부로 환원해 교통약자의 복지 향상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목표로 열렸으며, 장애인·봉사자·차상위계층 등 165대의 차량과 95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많은 조합원과 수원과학대학교, 경기도기술학교 자동차과 지도교수와 학생들이 참여해 재능기부에 동참했다. 또한 지역구 전용기 국회의원, 이재국 교통국장, 장철규 시의원, 수원과학대학교 성덕환 교수, 경기도기술학교 최상수 학과장, 자원봉사센터 팀장 등 많은 내빈이 행사를 격려하기 위해 참석했다.
이마트 동탄점(스타필드 마켓 동탄점)은 매년 본 행사 개최를 위해 무상으로 장소를 대관해 주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도 생수 제공과 내부 화장실 시설 지원 등 각종 편의시설을 후원했다.
카포스 화성시 동부지회 조합원 및 협력사 80여 명이 참석해 분야별 차량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타이어 공기압 체크, 브레이크 라이닝 점검, 각종 오일 점검 및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 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화성시자원봉사센터의 이·미용 봉사, 수지침 봉사, 체험 부스 등을 많은 시민이 이용했으며, 카포스 화성시 동부지회는 자선바자회를 열어 얻은 수익금을 차상위계층을 돕는 기부금으로 전달했다.
전용기 국회의원은 “화성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를 통해 화성시민의 동절기 안전한 차량 운행과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재능기부를 해주신 카포스 화성시 동부지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휴일임에도 많은 차량이 참여해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역 내 교통약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화성시에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인석 카포스 화성시 동부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동절기 대비 차량 무상점검을 실시해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었고, 지역 내 사회적 약자에게 재능기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화성시에 감사드린다”며 “항상 함께해 준 조합원과 협력사 관계자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