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11.06(목)

루아베이커리, 포브스 코리아 선정 ‘프리미엄 베이커리 부문 1위’ 자리 올라

황성수 CP

2025-11-04 11:55:00

루아베이커리, 포브스 코리아 선정 ‘프리미엄 베이커리 부문 1위’ 자리 올라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2021년 설립된 주식회사 루아베이커리(대표 김건태)가 ‘포브스 코리아 선정 프리미엄 베이커리 부문 1위’에 오르며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브랜드명 ‘라부슈뒤루아(La Bouche du LUA)’는 프랑스어로 ‘왕의 입(La Bouche du Roi)’에서 유래했으며, *‘왕이 먹는 최고의 빵’과 ‘딸이 먹는 마음으로 만드는 빵’*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루아베이커리는 이처럼 장인정신과 세심함, 그리고 따뜻한 진정성을 모두 아우르는 철학으로 고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서울 여의도 TP타워에 위치한 루아베이커리는 프랑스 제빵의 전통과 철학을 계승한 프리미엄 아티자날(Artisanal) 베이커리 브랜드로, 기계적 효율보다 정직한 시간과 장인의 손끝이 만든 완성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특히, 대부분의 베이커리들이 냉동생지(Frozen Dough) 를 사용하는 환경 속에서도 루아베이커리는 천연 르방(Levain)으로 직접 반죽해 매일 40여 종의 제품을 신선하게 생산한다. 크루아상, 소금빵, 마들렌, 피낭시에 등 프랑스 전통 제빵부터 다양한 샌드위치, 선물세트까지 폭넓은 메뉴를 선보이며 높은 재방문율을 자랑한다.

또한 7m의 높은 층고와 자연 채광이 어우러진 매장 공간은 도심 속 휴식처로 자리 잡았으며, 프리미엄 커피와 함께 고객에게 여유롭고 품격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루아베이커리, 포브스 코리아 선정 ‘프리미엄 베이커리 부문 1위’ 자리 올라

루아베이커리는 이러한 품질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같은 층에 위치한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스타벅스와 팀홀튼을 뛰어넘는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더불어 프랑스와 일본의 명장과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이어가며, 제빵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건태 루아베이커리 대표는 “루아베이커리는 빠름보다 깊음을, 효율보다 품격을 선택합니다”라며 “딸이 먹는 마음으로 만든다는 진정성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루아베이커리는 앞으로도 ‘왕이 먹는 최고의 빵, 딸이 먹는 마음으로 만든 빵’이라는 철학 아래 프리미엄 베이커리의 정점을 지향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루아만의 품격 있는 제빵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026.45 ▲22.03
코스닥 898.17 ▼3.72
코스피200 568.38 ▲2.98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122,000 ▼1,000
비트코인캐시 718,000 ▲3,000
이더리움 5,063,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1,420 ▼60
리플 3,453 ▼23
퀀텀 2,603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003,000 ▼101,000
이더리움 5,059,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1,440 ▼40
메탈 621 ▼3
리스크 270 ▲1
리플 3,453 ▼21
에이다 801 ▲1
스팀 11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020,000 ▼170,000
비트코인캐시 715,500 ▲500
이더리움 5,06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1,450 ▼10
리플 3,455 ▼21
퀀텀 2,622 0
이오타 18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