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로그램은 별도의 단체 참여 없이 여행객이 자율적으로 투어 코스를 따라 정읍의 대표 명소와 상권을 체험하고, ‘오샘보샘홍보관’에서 스탬프 미션을 완료하면 특별 기념품을 제공받는 방식으로 운영돼, 자유로운 여행을 선호하는 MZ세대와 소규모 여행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도심 속 로컬 체험, 4곳의 스탬프 미션으로 정읍을 완주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스탬프투어 코스는 ▲샘고을시장 ▲시기동성당 ▲그래피티거리 ▲오샘보샘홍보관 총 4곳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는 각 장소를 방문해 비치된 안내에 따라 인증샷을 촬영 후, 마지막 거점인 오샘보샘홍보관에 방문하여 확인을 받으면, 지역 특산품이 담긴 ‘오샘보샘 꾸러미’를 무료로 수령할 수 있다.
‘오샘보샘 꾸러미’는 정읍 로컬 제품인 참기름, 들기름, 귀리가루, 쌍화차, 보냉백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권을 직접 체험한 여행객에게 전통의 맛과 정읍의 감성을 담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읍샘고을정다운상권활성화사업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스탬프투어는 정해진 시간이나 집결지 없이, 여행객 스스로 코스를 따라가며 지역 상권과 명소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소비로 이어지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라며, “무심코 지나쳤던 골목이나 전통시장 속 소중한 자원을 재발견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자들 또한 “나만의 속도로 천천히 걸으며 여행할 수 있어 좋았다”며 “투어를 통해 정읍의 골목과 시장, 그리고 지역 자원에 대한 애정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읍샘고을정다운상권은 향후에도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상시형 스탬프투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일상 속 로컬여행, 관광과 상권을 연결헤 정읍만의 매력적인 로컬여행 콘텐츠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체류형 관광 확대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