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로베이스의 공동 창립자 Gink Chen(징크 첸)은 최근 NTF가 주최한 AI Blockchain Conference 2025 에 참석해, AI와 ZK(Zero-Knowledge) 기술의 융합 가능성과 생태계 협력 방향에 대한 견해를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루민트와 제로베이스는 각자의 기술 철학과 비전을 소개하며 상호 이해를 넓혔다.
Zerobase는 데이터 무결성과 개인정보 보호 기술을 핵심으로 하는 글로벌 Web3 인프라 프로젝트다. 2024년 10월 약 500만 달러 규모의 초기 투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Binance(바이낸스)에 토큰 ZBT가 상장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Zerobase는 최대 연 45.5% APY 를 제공하는 스테이킹 프로그램을 출시하며 기술 안정성과 경제적 유틸리티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실시간 ZK 증명과 TEE(신뢰 실행 환경) 을 활용한 데이터 보호 기술로 차별화된 인프라를 구축했다.
NTF 관계자는 “Zerobase는 데이터 무결성과 신뢰 구조 측면에서 루민트와 공통점이 많은 글로벌 프로젝트”라며 “컨퍼런스를 계기로 기술적 소통의 기반이 열린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교류를 통해 루민트는 AI와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 가능성을 확장하고, 글로벌 프로젝트들과의 연결 기반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