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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코단샤’ 원작 IP ‘가치아쿠타’ 등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 참여 코단샤 원작 다수 작품 게임화 추진

컴투스, 일본 대형 출판사 코단샤 원작 ‘가치아쿠타’ 통해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 참여…파트너십 강화

신승윤 CP

2025-11-06 16:45:38

컴투스, ‘코단샤’ 원작 IP ‘가치아쿠타’ 등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 참여 코단샤 원작 다수 작품 게임화 추진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일본 대형 출판사 코단샤 원작의 글로벌 인기작 ‘가치아쿠타’(Gachiakuta) 등을 비롯한 IP(지식재산권)의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 참여하고, 다수 작품에 대한 게임화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가치아쿠타’와 함께 코단샤 원작의 여러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도 참여해 작품의 가치 확장과 글로벌 전개를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가치아쿠타(작가: 우라나 케이, 그래피티 디자인: 안도 히데요시)’는 ‘주간 소년 매거진’에서 연재 중인 인기 만화로, 독창적인 세계관과 강렬한 액션 연출로 주목 받고 있으며 올해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돼 전 세계 팬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컴투스는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 참여해 콘텐츠의 완성도와 사업적 확장을 도모하고 원작 IP가 지닌 세계관과 매력을 다방면으로 확대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더불어 컴투스는 전 세계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코단샤 원작 인기 IP 신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다수 추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 해당 게임을 콘솔·PC·모바일 등 멀티 플랫폼으로 서비스하며 세계 시장을 다각도로 공략해 나간다.
양사는 올해 초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과 코단샤의 대표작 중 하나인 ‘오! 나의 여신님’ 컬레버레이션을 시작으로 협력 관계를 구축해왔다. 향후에는 파트너십을 한층 공고히 하고 애니메이션과 게임 간 시너지를 확대해, IP의 글로벌 영향력을 함께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는 최근 자체 IP 게임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국내외 유력 IP와의 협업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자사 게임과의 컬레버레이션을 비롯해, 신규 게임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IP 비즈니스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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