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강연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된 저출산 및 혼인율 감소 현상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미혼 남녀에게 결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주식회사 인연의집 대표는 이상적 배우자의 조건'이라는 통계 자료를 인용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주식회사 인연의집은 미혼 남녀가 희망하는 배우자의 평균 신장, 연봉, 자산, 연령 차이 등의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하며, 많은 분이 통계에 기반한 이상형을 찾으려 하지만, 현실과의 간극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이어 신대표는 데이터로 드러나는 외적 조건보다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이 함께 나눌 수 있는 가치관과 삶에 대한 태도"라며, 주식회사 인연의집은 단순한 스펙 매칭을 넘어, 개인의 성향과 내면의 가치를 중심으로 진정한 인연을 찾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참석한 한 청중은 "결혼에 대해 막연한 부담감이 있었는데,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결혼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주식회사 인연의집 관계자는 결혼은 개인의 행복뿐 아니라 건강한 사회를 유지하는 중요한 가치"라며, 앞으로도 CBS와 같은 여러 기관과 협력하여 건강한 결혼 문화를 확산시키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