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상은 지난 9월 ‘2025 한국고객만족도 1위’ 수상에 이은 연속 수상으로, 아라움이 소비자 신뢰와 품질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셈이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와 한국금융경제신문이 공동 주관하며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품질 평가를 통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어워드다.
아라움은 원물 본연의 풍미와 식감을 살리는 튀김 기술을 기반으로, 상온에서도 바삭함을 유지하는 특허 공법을 자체 개발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안주형 제품을 선보이며, 섬세한 맛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차별화된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대표 제품인 ‘곰표 후라이드오징어튀김’은 코스트코를 통해 소비자와 만나고 있으며, ‘넷플릭스 블랙타이거새우 와사비맛’과 ‘투다리 3종(새우머리튀김, 오징어몸통튀김, 쥐포튀김)’은 편의점 채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모두 원물을 갈지 않고 그대로 튀겨내는 방식으로 제작돼 원물의 풍미와 식감을 동시에 구현하였다.
아라움은 국내 시장을 넘어 미국, 유럽, 대만 등 글로벌 유통망으로 수출을 확대 중이며, ‘품질로 승부하는 K-안주 스낵’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김미선 ㈜아라움 대표는 “아라움의 제품은 단순한 간식이 아닌, 원물의 본래 풍미와 기술력이 담긴 ‘믿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진짜를 튀긴다’는 철학 아래,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라움의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 기념 고객 감사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