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알콜 전문기업 ㈜부족한녀석들은 어프리데이 논알콜 2종이 일본 마이돔 오사카(MYDOME OSAKA)에서 열린 인터내셔널비어컵(International Beer Cup, 이하 IBC) 2025에서 논알콜 부문 금메달과 은메달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세계 3대 맥주대회 중 하나로 꼽히는 IBC는 1996년 창설돼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권위 있는 맥주품평대회다. 이번 IBC2025에는 전 세계 22개국, 385개 양조장에서 총 1562종의 맥주가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지난해에 비해 참가 국가, 양조장, 맥주 수가 10% 이상 늘어난 수치다. 또 올해 대회에는 객관적인 맥주 평가를 위해 28개국에서 글로벌 최고 실력을 갖춘 맥주 전문가 100여 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IBC2025 논알콜 부문 금메달은 어프리데이 스타우트가, 은메달은 어프리데이 IPA가 차지했다. 어프리데이는 기존 논알콜 맥주와 달리 맥주와 동일한 재료, 동일한 양조 과정을 거쳐 완성해 홉과 발효 부산물 등 맥주 고유의 풍미가 그대로 존재한다. 또한 맥아, 홉, 효모 등 천연재료만을 사용해 프리미엄 수제맥주의 맛을 구현하면서도 일반 맥주에 비해 열량이 크게 낮아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알맞은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어프리데이는 IBC2025 이전에도 글로벌 맥주 대회에서 두각을 드러내 왔다. 지난 2022년부터 4년 연속 대한민국 주류대상 논알콜 부문 대상을 놓치지 않았고, 2023년부터 3년 연속 대한민국국제맥주대회(KIBA) 논알콜 부문 금메달, 2023년 아시아비어챔피언십(ABC) 금메달을 획득했다.
어프리데이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올리브영, 무인양품, 그랜드하얏트서울, 워커힐서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유통 중이며, 총 6종의 제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HACCP 인증을 받은 경기도 남양주 소재 양조장에서 자체 생산된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