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란드의 대표적 헬스&뷰티 전문 스토어 HEBE(헤베)
HEBE는 폴란드 전역에 3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과 강력한 온라인 채널을 보유한 동유럽 최대 규모의 H&B 스토어로, 트렌드 중심의 큐레이션과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한 브랜드만 입점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HEBE 입점은 러시아, 북미 등에 진출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야다가 유럽 시장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음을 의미하는 중요한 성과로 평가된다.

HEBE 입점으로 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야다는 유럽 시장 내 K-뷰티 인지도 확산에 따른 전략적 지역을 선점하고 ‘클린뷰티·저자극·비건’ 중심의 폴란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이를 토대로 러시아, 동유럽, 서유럽으로 이어지는 유럽 전역 확장 전략의 핵심 기반을 강화해 나가고, 더 나아가 글로벌 확장 로드맵도 가속화할 방침이다.
또한 야다는 2025년을 기점으로 유럽 현지에서의 브랜드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현지 마케팅 캠페인 △SNS 콘텐츠 현지화 △리테일 협업 프로그램 △유럽 전용 라인업 확대 등 구체적인 플랜을 수립해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야다 관계자는 “HEBE 입점은 유럽 시장에서 야다의 제품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향후 유럽 주요 국가 유통망 확대와 현지 맞춤형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K-뷰티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