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인지어스 미래내일일경험
'미래내일일경험'은 만 15세~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 최소 4주에서 최대 20주까지 기업에서 경영, 광고마케팅, IT,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실제 직무를 수행하며 실전형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청년에게는 실질적인 경력 개발 기회를, 참여 기업에게는 양질의 인재를 사전에 검증하고 채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고 있어 현장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인지어스는 지난해 이 사업에 참여한 청년 200명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그 결과 5점 만점에 평균 만족도 4.5점이라는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참여 청년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 ‘밀착 케어’가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히며 인지어스가 단순한 연결을 넘어, 청년과 기업의 니즈에 맞춘 섬세하고 책임감 있는 운영을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인지어스 관계자는 "청년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형 직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기업에는 검증된 청년 인재를 연결하고, 청년에게는 취업 준비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인지어스는 미래내일일경험 프로그램의 추가 4차 인원을 모집 중이다. 인지어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업과 청년을 연결하며, 더 많은 청년에게 양질의 직무 경험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