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선정은 고양시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해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이끌기 위한 것으로, 기업지원심의위원회의 서류·현장 심사와 위원회 심의·의결 등 복합적인 평가 절차를 거쳤다. 평가 항목에는 △경영 성과 △사회 공헌 △직원 복지 등이 포함됐다.
(주)월드와이드메모리는 오래된 컴퓨터를 재제조하는 IT 기기 기반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해 왔으며, 친환경 중고·리퍼비시 제품과 IT 렌탈 생태계를 운영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월드와이드메모리는 올해 한국항공대학교에 교육 기부를 진행하며 항공우주교육 및 미래산업 분야 인재 양성에 기여했다. 이는 기업이 기술 기반 성장뿐만 아니라 국가 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이바지하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고양시재향군인회와 연계한 봉사 및 지원 활동을 지속하며 지역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사회 연대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은 이번 평가에서도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월드와이드메모리 주요 브랜드로는 △월드메모리(WorldMemory) △리뉴올PC(Re.new.all PC △렌탈이지(rentalez)가 있다.
최병진 대표 "기술·교육·지역사회, 세 가지 축을 강화하겠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되는 큰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지역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 온 방향성이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월드와이드메모리는 기술 혁신뿐 아니라 미래산업 교육 기부,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고양시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ESG 경영 실천과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양시는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 경쟁력 확보가 이루어질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주)월드와이드메모리는 향후 기술 고도화와 사회공헌·ESG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과 산업의 미래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는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