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12.16(화)

부모사랑상조, TV조선 경영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5년 연속 수상

황성수 CP

2025-12-16 11:44:00

모사랑상조가 지난 12일 열린 ‘2025 TV조선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경영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5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

모사랑상조가 지난 12일 열린 ‘2025 TV조선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경영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5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상조회사 부모사랑상조가 지난 12일 열린 ‘2025 TV조선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경영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5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고 16일 밝혔다. 2021년 첫 수상 이후 동일 부문에서 매년 선정된 것은 서비스 운영 체계와 고객 대응 시스템이 심사 기준을 꾸준히 충족해 왔다는 평가로 해석된다.

TV조선 경영대상은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혁신성과 성장 기반을 갖춘 기업과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으로, 부모사랑상조는 장례 서비스의 표준화와 브랜드 신뢰도 관리, 운영 프로세스 개선 등 전반적인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부모사랑상조는 고인 맞춤형 추모 서비스를 기반으로 장례 절차를 체계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또한 고객 의견을 반영한 개선 활동을 강화하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3회 연속 획득하는 등 고객 경험 관리에도 주력해 왔다. 올해 4월부터는 서비스만족도 조사를 정례화해 운영하며 서비스 품질 점검과 개선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상조회사의 폐업이나 등록 취소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하는 상황에서도 소비자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내상조그대로’ 제도를 도입해 소비자 신뢰 확보에 나섰다. 이는 상조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한 장치로 평가된다.

부모사랑상조는 향후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신사옥 구축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상담 시스템과 교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서비스 품질과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보다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은 상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단계적으로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부모사랑상조 관계자는 5년 연속 수상에 대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소비자 중심 경영을 강화해 안정적인 상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모사랑상조는 장례 서비스 외에도 합리적인 가격의 크루즈 여행 프로그램 다양한 고객 대상 서비스를 운영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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