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봉사는 대덕구청 주관으로 진행된 두 번째 재능기부 활동으로, 지역 내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반려동물의 위생 및 미용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보호자들의 부담을 덜고, 반려동물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현장에는 총 7인의 전문 반려동물 미용사가 동행해 목욕과 기본 미용 등 반려동물 위생 관리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재능기부 형식으로 제공했다. 참여 미용사들은 따뜻한 나눔의 의미에 공감하며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했다.

서주영 단장은 “올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함께 반려동물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올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 크다”며 “2025년의 마지막을 중리사회복지관에서 의미 있는 봉사로 마무리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작은 손길이지만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었기를 바라며, 내년에도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반려동물 복지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리루 봉사단은 반려동물 미용 전문가들이 중심이 되어 취약계층을 위한 미용 봉사와 지역사회 연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