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치킨이 지난 12월 29일 열린 ‘2025 대한민국 고객감동&혁신경영 브랜드대상’에서 치킨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으며, 서울시 마포구를 비롯해 전라남도 영암군, 전라남도 함평군의회, 경기도 연천군의회, 스타벅스 코리아, GS리테일,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리포좀, 에이펙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한국체육산업개발, 한성기업, 양서농협, 꾸러미 봉사단 등 총 43개 기업과 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진행과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팝페라 그룹 송클레어와 소프라노 안영의 축하 공연으로 꾸며졌다.
호치킨은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적인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메뉴 개발과 가맹점과의 상생 운영이 브랜드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이러한 운영 기조는 이번 수상으로 다시 한번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최근 호치킨은 고객 참여형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신메뉴 ‘호~올인원팩’을 공식 출시했다. 해당 메뉴는 고객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인 ‘세트메이커’를 통해 선정된 기획안을 실제 상품으로 구현한 사례로, 메뉴 구성부터 명칭까지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됐다. 실질적인 소비자 참여를 통해 제품을 완성했다는 점에서 브랜드 소통 전략의 대표 사례로 평가된다.
호치킨 관계자는 “고객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과 만족도 높은 메뉴를 통해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호치킨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 참여형 브랜드 전략을 더욱 강화하고,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메뉴 개발과 운영을 통해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경쟁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