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시티위마켓 측은 Luxwood사는 울란바토르 시내에서 1시간 거리로 접근성이 좋은 달락지역의 100만평을 보유한 민간 기업으로 스마트팜과 리조트 조성 인가를 획득한 업체라고 덧붙였다.
장대표는 몽골 지역은 전체 채소류를 중국시장에 의존하는 있는 바, 한국의 우수한 스마트팜 기술을 현지에 적용하여 조성할 경우 상당한 부가가치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특히 달락지역은 분지형 형태로 되어 있어 몽골 스마트팜의 최대 장애물인 동절기 강풍으로 부터 보호막 역할을 한다고 달락 지역 선정이유를 설명했다.

왼쪽부터 Luxwood사 대표 Dolgorsupen, 데이터시티위마켓 조일상 법인장, 데이터시티위마켓 장진우 대표 가 몽골 달락 스마트형 부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더불어 스마트팜 조성 옆단지는 계륵형 리조트를 조성하여 체험형 프라이벗 리조트를 동시에 조성한다고 밝혔다.
몽골지역에서 보기 드문 스마트팜 체험 프로그램외에 사우나 개별 설치로 몽골 겨울에 즐기는 건강 패키지, 독수리의 늑대잡이 쇼 관람, 사슴 썰매 타기 등 4계절 운영 가능하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장진우 대표는 해외 rwa진출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수익의 일부분이 플랫폼으로 들어오기에 기술 수출 및 민간 외교로 발전하는 형태를 보일 것으로 예측한다며 해외 수익형 rwa 사업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힘주어 강조했다.
데이터시티위마켓 rwahub는 1월 코인마겟캡 기준 20위권 싱가폴거래소인 pionex(피오넥스) 상장을 앞두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