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젝시믹스는 최근 장애아동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에 904,050,210원 상당의 의류 총 16,516점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하며 나눔의 의미를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엔젤스헤이븐 서울재활병원과 산하시설에서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아동들을 위해 마련됐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기업이 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장애아동을 지원하는 엔젤스헤이븐과 뜻을 모아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아이들과 가족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엔젤스헤이븐 관계자는 “장애아동과 그 가족에게 의류는 단순한 물품을 넘어 일상과 존엄을 지키는 중요한 지원”이라며 “대규모 의류를 기부해주신 젝시믹스에 깊이 감사드리며, 후원물품은 꼭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젝시믹스는 아동, 청소년, 장애인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취약계층 지원, 환경 보호, 지역사회 연계 나눔 등 ESG 가치를 반영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기부 역시 그 연장선에서 추진됐다.
엔젤스헤이븐은 장애아동과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치료, 교육,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아동복지와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장애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돕기 위한 맞춤형 지원과 지역사회 연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젝시믹스의 의류 기부는 연말연시 나눔 문화 확산과 함께, 기업과 복지기관이 협력해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가는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