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standing Performer Award’는 전국 오티콘 전문 대리점 및 취급점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TOP3 안에 선정된 센터에만 수여되는 최고 권위의 상으로, 이번 수상은 오티콘보청기 세종, 조치원, 공주, 대전서구센터의 탁월한 성과와 전문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이번 수상은 난청인들에게 효과적인 청취 솔루션을 제공하고, 오티콘 보청기의 기술력과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한 공로와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이뤄졌다. 오티콘보청기 세종, 조치원, 공주, 대전서구센터는 2024년 ‘Good Performer of 2024’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업계 내 확고한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2026년 새롭게 선보일 AI 프로세싱(DNN 2.0) 기술을 탑재한 신제품 ‘Zeal NXT’가 공개돼 큰 관심을 모았다. ‘Zeal NXT’는 Custom과 RIC 타입의 장점을 모두 갖춘 초소형 보청기로, 우수한 내구성과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무선 연결 및 충전 기능까지 결합한 제품으로 소개됐다.
충청도 최대 규모의 난청 센터로 알려진 오티콘보청기 세종, 조치원, 공주, 대전서구센터는 대한민국 최초로 오티콘 전문 대리점 4개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전문 청각사 및 청능사로 구성된 6인의 대표 원장 시스템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청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유명 보청기 브랜드 무료 상담과 함께 청력 검사, 시험 착용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티콘보청기는 정기적인 난청 및 보청기 관련 교육과 정보 공유를 통해 대전시를 비롯해 세종시, 공주시 청각 장애인의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매년 청력 검사를 통한 난청 예방 활동은 물론, 보청기 기증 및 후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으로 보청기 구매가 어려운 농아인 및 청각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난청 고객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관련 교육, 세미나, 학회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오티콘보청기 세종, 조치원, 공주, 대전서구센터 관계자는 “이번 ‘Outstanding Performer of 2025’ 수상은 고객 한 분 한 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난청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