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콤웨어의 수발주프로그램 발주GO가 ‘2025년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수발주프로그램 부문 2년 연속 수상하며, 수발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발주GO는 프랜차이즈 본사와 식자재 유통사를 주요 고객으로 개발된 수발주 시스템으로, 발주와 정산, 재고 관리 등 분산되기 쉬운 운영 업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다수의 가맹점과 거래처를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구조에서도 업무 흐름을 단순화하고 관리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러한 구조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발주GO는 누적 다운로드 수 30만 건을 기록하며 앱 기반 수발주프로그램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프랜차이즈 본사와 식자재 유통사, 물류사 등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하며 업계 표준 수발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비스 신뢰도 역시 구체적인 수치로 확인된다. 발주GO를 통해 처리된 누적 주문금액은 10조 원을 넘어섰으며, 이는 장기간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관리자 전용 모바일 앱 출시와 대형 물류사 API 연동 무료 제공 등 현장 중심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며, 실제 운영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콤웨어 관계자는 “2년 연속 우수브랜드 대상 수상과 누적 다운로드 30만 돌파는 발주GO를 신뢰하고 사용해준 고객사들의 선택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기능 개선과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통해 수발주프로그램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발주GO가 단순한 발주 관리 도구를 넘어, 프랜차이즈와 식자재 유통 산업 전반의 운영 효율을 높이는 핵심 수발주프로그램으로서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