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티제 제공
이번 협업 파트너인 우나스(UNAS)는 Art in Pastry를 모토로 제과에 예술을 담아내는 디저트 브랜드로,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해피 크리스마스 베어’ 케이크를 함께 선보인 이후 이어지는 두 번째 프로젝트이다.
아티제가 선보이는 신제품 ‘피스타치오 프레지에’는 우나스 특유의 감각적이고 조화로운 레시피에 아티제의 레시피 구조를 더해, 풍미와 구성의 완성도를 동시에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스타치오 원물 가격 상승과 수급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에서도, 아티제는 새로운 플레이버를 향한 도전과 협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로 프리미엄한 재료 선택과 섬세한 풍미 완성에 집중했다. 우나스 역시 피스타치오 플레이버를 활용해 온 만큼 완성도 높은 시너지가 주목된다.

아티제 제공
아티제의 신제품 ‘피스타치오 프레지에’의 핵심 베이스는 바닐라 앙글레즈에 이탈리아산 피스타치오 페이스트와 AOP 버터(레스큐어)가 더해진 피스타치오 무슬린 크림으로 깊고 고소한 풍미를 형성한다. 여기에 아티제 프레지에의 시그니처 크림인 바닐라 샌드크림을 더해 보다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우나스의 로즈향에 아티제만의 해석을 더한 로즈베리 콩포트 인서트를 중심으로, 고소한 피스타치오 풍미 위에 상큼한 장미향으로 균형을 맞췄다. 여기에 100% 라즈베리 퓨레를 사용한 라즈베리 머랭을 더해 구운 마쉬멜로우를 연상시키는 풍미와 가벼운 크리스피 텍스처를 동시에 구현했다. 제철 생딸기와 식용 미니 장미 잎을 활용해 비주얼 완성도와 시즌 무드를 함께 강화했다.
아티제의 신제품 ‘피스타치오 프레지에’는 조각 및 홀 케이크로 출시되며, 딸기 시즌뿐 아니라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시즌까지 아우르는 시즌 케이크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보나비 관계자는 “이번 피스타치오 프레지에는 우나스와의 협업을 통해 풍미를 한층 끌어올렸을 뿐만 아니라 아티제만의 프리미엄한 재료와 장인정신을 녹여낸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2월 중 다양한 신제품 출시도 예정된 만큼, 시즌 플레이버 중심의 기획과 장인 정신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디저트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