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당은 지난 2019년부터 특허 받은 강릉 커피콩빵을 취급하고 있는 브랜드다. 요즘과 같은 명설을 앞둔 시기에는 선물용 구매를 위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기에 재고를 갖추고 본점을 비롯해 강릉역점, 안목해변점 등 각 매장의 품절사태를 없애는데 주력한다.
해당 강릉 커피콩빵은 자체 개발한 제조법과 특허 받은 기술을 적용해 빵의 촉촉함과 부드러운 식감, 고소하고 깊은 커피향을 동시에 살린 디저트류 제품이다. 원재료는 시판되고 있는 파우더를 사용하지 않고 신선한 계란을 휘핑하며 직접 만들고 있고, 강릉 특산 커피와 엄선된 곡물을 활용하고 있다.
강릉당의 매장은 주요 명소 위주로 총 6개 지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본점은 24시간 무인점포로 운영 중이다. 가족 모임이나 친척, 지인에게 나눌 수 있는 선물용 간식 및 여행객 기념품으로도 많은 수요가 이뤄지고 있는데, 단체주문 고객에게는 가격혜택과 맞춤형 포장이 제공되고 있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다. BTS의 뷔(V)가 찾은 장소로 이름을 알린 바 있다.
특허 받은 독창적인 제조기술과 강릉 커피를 활용한 지역 정체성, 관광과 연계된 브랜드 이미지가 어우러지며 강릉 커피콩빵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는 중이다.
강릉당 관계자는 “평소에는 물론 선물시즌에는 재고관리를 더욱 면밀하게 함음로써 본점 및 지점 매장을 찾는 분들이 헛걸음 하지 않도록 하자 한다. 올해는 특히 더 많은 물량을 준비 중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