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마이투어닷컴은 전 세계 약 300만 개의 숙소 상품을 보유한 구독 기반 여행 플랫폼이다.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어썸멤버십’ 회원 수가 50만 명을 기록했으며, 구독 회원 1인당 연간 평균 숙박일 수는 7.8박으로 나타났다.
이번 앱 출시는 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사용자 경험(UX)을 혁신하고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모바일 퍼스트’ 전략의 일환이다. 전체 예약의 90% 이상이 모바일 환경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앱 출시에는 이러한 이용 환경을 반영했다.
공식 앱은 숙소 검색부터 가격 비교, 예약 및 결제에 이르는 전 과정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숙소 이용 전반을 하나의 흐름으로 구현해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불필요한 입력을 최소화한 모바일 전용 예약 프로세스를 적용해 보다 신속하고 간편한 예약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앱 전용 기능을 통해 고객 혜택도 제공한다. 실시간 알림 기능으로 숙소 가격 변동, 예약 확정 현황, 특가 및 혜택 정보를 즉시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앱 출시로 프리미엄 숙소 이용자와 이동 중 예약 관리가 필요한 비즈니스 고객도 모바일 환경에서 신속하게 예약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어썸멤버십’ 회원은 앱을 통해 강화된 멤버십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개인 취향과 선호 지역에 맞는 숙소를 추천받고, 반복 예약 시에는 정보 입력과 결제 절차가 간소화되어 예약 과정이 효율화된다.
올마이투어닷컴은 향후 AI 기반의 정교한 초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여행 일정 관리 등 편의 기능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국어 지원 및 해외 현지화 결제(PG) 시스템을 도입해 글로벌 사용성을 확보하고 어썸멤버십 로열티 프로그램과 연계해 고객 충성도 제고에도 나선다.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는 숙박을 넘어 항공, 액티비티 등 여행 전반을 아우르는 ‘슈퍼앱’으로 진화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올마이투어닷컴 공식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앱을 처음 설치한 고객에게는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석영규 올마이투어 대표는 “이번 공식 앱 출시는 올마이투어닷컴이 보유한 전 세계 300만 개 숙소 인프라를 고객들이 손안에서 가장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술적 역량을 집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능을 고도화하고, 탐색부터 예약까지 여행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필수 여행 앱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