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엠기어스,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추가된 ‘엠스틱2 라이트’ 출시

2022-05-14 09:1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엠기어스(Mgears)는 신제품 차량용 안드로이드 ‘엠스틱2 라이트(Mstick2 lite)’를 6월 7일(화) 정식 출시를 기념해 5월 23일(월) 오전 9시부터 수량 소진 시까지 엠스틱2 라이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1인당(네이버 ID) 제품 구매 1개로 제한되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예약 구매 시 약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6월 7일(화)에 발송될 예정이다.

엠스틱2 라이트는 기존 자사 제품 엠스틱1의 후속 모델로, 엠스틱1 대비 성능 및 메모리 최적화로 인한 더욱 빠른 부팅 속도를 자랑하며 고객의 다양한 경험을 위해서 최근 소비자 트렌드에 어울리는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AA(Android Auto) wireless, 기능을 펌웨어로 별도 제공하며, 무선 업데이트(OTA)와 더불어 2.4/ 5G 듀얼 밴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뮤직 플레이어 등, Mstick 2세대 제품의 차별화된 기능 및 서비스를 모두 지원한다.

엠기어스 관계자는 “엠기어스는 차량용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스틱 상품 시장에서 다양하게 형성된 가격에 고객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위해서 Mstick2 lite 제품을 출시했다”며, “추가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AA(Android Auto) wireless 기능을 개발하여 별도의 펌웨어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펌웨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개발 상황에 따라 공개 일정이 일부 변경될 수 있다”면서, “고객들이 보내주신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5월 23일(월)부터 Mstick 1 제품을 89,000 원으로 인하해서 지속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엠스틱은 운전 중에 티맵, 카카오네비, 네이버 지도 등을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스마트폰처럼 편하게 볼 수 있으며, 음성 인식 기능으로 음성 비서를 차 안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정차 중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등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여 나만의 프라이빗 소극장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순정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차량의 인테리어는 그대로 유지되어 내부 장치를 탈착하거나 구조 변경 없이 전부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티맵, 카카오 내비 등의 지도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해 순정 내비게이션의 번거로운 업데이트 과정이 필요 없다.

끝으로 엠기어스는 본사 카페를 통해 Mstick2 lite 체험단을 운영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Mgears 카페를 통해서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