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토)

효성티앤씨, 중소 협력사 ESG 교육·친환경 인증 지원

조현준 회장[사진=효성그룹]
조현준 회장[사진=효성그룹]


효성그룹이 협력사와의 상생경영을 강화하고 나섰다.
조현준 회장은 "ESG는 현재와 미래를 포괄하는 기업의 가치 기준이 되고 있다"며 "효성을 비롯한 협력사들의 ESG경영 강화를 통해 글로벌 친환경 섬유 트렌드 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효성티앤씨는 내년부터 유럽연합(EU)에서 시행되는 '공급망 실사법'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국내 중소 협력사의 ESG 역량 강화 및 교육·컨설팅, 친환경 인증 비용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공급망 실사법은 대상 기업의 전 공급망에 걸친 환경, 노동, 인권, 지배구조 등 ESG요인에 대한 정기적 실사를 의무화하고, 실사 과정에서 문제가 발견될 때 이를 공시 및 시정하는 제도다.

효성티앤씨는 ESG 전문 컨설팅 업체와 함께 올해 6월까지 4회에 걸쳐 11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임직원 ESG 교육, ESG 진단 및 가이드, 개선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협력사 ESG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ESG 규제 환경에 대처하기 벅찬 중소 협력사의 지속가능경영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와함께 효성티앤씨는 국내 섬유업계 처음으로 중소 협력사들의 글로벌 친환경 인증 발급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자사 친환경 소재로 원단을 제작하는 21개 중소 협력사에 친환경 인증을 위한 비용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현 글로벌에픽 기자 neoforum@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