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XB는 블록체인 인터페이스 솔루션으로, 분산원장과의 연계 플랫폼을 구현할 때 표준화된 Open API 규격의 서버를 자동 구성해 플랫폼 구축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해준다. 또한 기존 Open API 시스템과의 원활한 연동을 위해 수탁형 지갑 관리 기능을 기본 제공하고, HSM(Hardware Security Module) 연계 기반의 강화된 보안 환경에서 지갑 관리 서비스를 운용할 수 있다.
특히 BXB는 「증권형 토큰의 수익 배분 시스템 및 방법」 특허를 구현한 기본 스마트 컨트랙트와 관리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토큰 증권의 수익 분배 과정에서 큰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테이블코인 플랫폼 구축에 필수적인 이종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 자산 전송을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다.
뱅크웨어글로벌 관계자는 “BXB는 B2B 미들웨어로, 지난해 상반기 자체 개발한 STO 발행 플랫폼 ‘폴스토(Polsto, Polymorphic Security Token Offering)’에도 도입될 예정”이라며 “이기종 블록체인 플랫폼, 클라우드, 레거시 시스템 간 연계에서 BXB가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뱅크웨어글로벌은 지난해 5월, 증권형 토큰증권(STO) 수익 배분 시스템과 방법에 대한 특허도 출원했다. 이 특허는 블록체인의 특수성을 기반으로 소유 기간 증명 기술을 통해 토큰 소유 기간에 따라 공정하게 수익을 배분할 수 있는 원천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뱅크웨어글로벌은 내년 중 토큰 증권 유통을 위한 장외 거래소(OTC) 플랫폼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며, 올해 중 STO 및 스테이블코인을 포함하는 법안이 마련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바탕으로 BXB를 활용해 공정하고 혁신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 뱅크웨어글로벌이 구축한 우리은행의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 NFT(대체불가토큰) 플랫폼 ‘NFT 지갑 서비스’는 올해 2월 성공적으로 재오픈 한 바 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