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의회 최유희 의원이 EBS ‘찾아가는 서울시의회 퀴즈쇼 해통소통 탐험대' 3회차 녹화에 출연해 어린이들에게 의회역활 등 의정 소식을 쉽고 친근하게 소개했다.
‘‘해통소통 탐험대’는 서울시의회와 EBS가 공동 기획한 어린이 대상 의정교육 프로그램으로, 각 상임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직접 출연해 어린이눈높이에 맞춘 퀴즈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울시의 주요 정책과 위원회기능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이날 특별 탐험대원으로 나선 최유희 의원은 서울시민의 일상과 밀접하게연결된 행정자치위원회의 역할소개와 함께 퀴즈 형식을 통해 어린이들의호기심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냈다.
또한 현장에서는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정답을 외치는 등 활기찬분위기가 이어졌고, 최 의원은 문제마다 친절한 설명과 일상 속 사례를덧붙이며 어린이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행정용어들도 어린이들의 생활과 관련된 예시를 활용해 쉽게 풀어냄으로써,행정자치 개념을 친근하게 전달했다.
최유희 의원은 “행정이라는 단어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번 기회를통해 어린이들이 행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이어 “서울시의회는 앞으로도 모든 세대가 의정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열린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