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프레스는 지난 2년간 해외 유통망 강화와 수출 증대를 위해 300여 개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강의 및 직접 마케팅을 지원하여 160억 원의 수출실적 달성에 기여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의 수출 의지를 고취시키는 데 앞장서 왔다.
특히 경기도 일자리재단, 서울경제진흥원, KOTRA, 무역협회, 아마존코리아, 알리바바 등 유관기관 및 기업들과 협업하여 약 3,000여 명의 기업 담당자 및 대표자들에게 강의와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수출 역량을 강화하고 수출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마프레스는 미국이나 일본 등 주요 수출 대상국뿐만 아니라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이탈리아, 독일 등 국내 기업들이 진출하기 어려운 국가에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도 컨설팅 및 판매 지원을 해왔다. 또한 화장품 등 소비재 외에도 포장박스, 장난감, 주방용품, 세차용품, 물놀이 용품 등 비주류 제품군에 속하는 다양한 산업군의 국내 생산 제품들의 해외 진출과 판매 신장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지현 대표는 "앞으로도 국내 중소기업들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마존을 비롯한 해외 유통망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표창 수상을 계기로 해외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 고객사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여성기업주간' 행사는 여성 기업인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여성 기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특별한 행사로, 이번 아마프레스의 수상은 여성 기업인의 역량과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격려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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