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월 4일부터 11월 12일까지 약 40일간 개최하는 ‘서울어텀페스타’축제는 민간(민간 예술가, 공연예술축제 조직위 등)과 공공(서울문화재단,세종문화회관, 서울시향, 관광재단등)이협업하여 추진하는 행사의 하나로 특히, ‘매력도시 서울을 위한 글로벌 문화콘텐츠 강화’의 전략으로 ‘서울 예술축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추진됐다.
이날 ‘2025 서울어텀페스타 추진위원회 발족식’에는 본 추진위원회 기획위원인 아이수루 의원을 비롯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규남 의원, 추진위원회 공동추진위원장(서울문화재단 송형종 대표이사, 서울디지털대 석좌교수 최태지 공동추진위원장)이 참석했다. 또한, 추진위원회(기획(19)/자문(40)/홍보위원회(9),참여사업단(50)) 위촉자 중, 기획위원회인 세종문화회관 안호상 사장, 서울시립교향악단 정재왈 대표,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를 비롯해, 홍보위원회 위원인 유태웅, 유선 배우 등도 자리를함께했다.
축사에서 ’서울어텀페스타‘추진위원회 아이수루 기획위원은 서울어텀페스타 추진위원회 발족을 진심으로축하한다며 “오늘날 고립과 은둔 같은 사회적 문제를 우리시대의 큰과제로서, 이럴 때일수록 예술은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서로를 이어주는 중요한힘”이라며, 예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이수루의원은 이날 발족식을 통해 “참석한추진위원등의 헌신과지혜로올해 10월 개최하는 축제가 더욱 빛나고, 서울시민의 예술적 감수성, 공동체정신을 높이는 데도 큰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울어텀페스타의성공적 개최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