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6.20(금)

글로벌 뷰티 브랜드 ‘포들’, 시리즈A 35억 원 투자 유치

황성수 CP

2025-06-19 19:56:00

글로벌 뷰티 브랜드 ‘포들’, 시리즈A 35억 원 투자 유치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국내 뷰티 시장의 신예 ‘포들(PODL)’이 총 35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를 운영하는 ㈜라스트스프링은 2024년 8월 설립, 2025년 4월 포들을 런칭한 이후 빠르게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뮤렉스 파트너스, 쿠팡, GS, 카카오벤처스, 스파크랩, 더벤처스, 젠티움 파트너스 등 주요 전략·재무적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라스트스프링은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의 창업자 김창원 대표가 기업가치 1,500억 원에 회사를 성공적으로 매각한 후, ‘언더웨어 브랜드 더잠’의 창업자 홍유리 대표와 함께 공동 창업한 회사다. 검증된 연쇄 창업자 조합이라는 점은 이번 투자 라운드에서 업계의 기대감을 키운 주요 요소로 꼽힌다. 스타트업 소비재 생태계 내에서는 보기 드문 라인업의 투자자들로부터 투자를 받으며 시작부터 이목을 끌었다.

포들은 브랜드 론칭 단 2개월 만에 팩 69만 장, 밤투폼 30만 개 등 누적 99만 개의 생산을 기록하며 시장 반응을 입증하고 있다. 대표 제품 ‘공주밤 밤투폼 클렌저’는 국내 최초로 밤 성분을 사용한 젤 타입 클렌저로, ‘이중세안이 필요 없는 촉촉한 밤 클렌징’이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겼다. 또 다른 히트작인 ‘TGG팩’(톤·결·광 하이드로겔 팩)은 런칭 1개월 만에 69만 장 판매되며 "찐템은 결국 입소문으로 증명된다"는 브랜드 철학을 실현해냈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 ‘포들’, 시리즈A 35억 원 투자 유치


특히 포들은 중동 및 CIS 지역 박람회 참가 이후 잇따른 러브콜을 받으며 수출 발주가 이어지고 있으며, 아마존 입점까지 완료, 글로벌 유통 기반을 빠르게 확보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국내 주요 오프라인 유통사와의 협업을 통해, 신생 브랜드로는 이례적인 유통 확장을 단숨에 실현했다. 이번 투자는 제품 카테고리 확장, 콘텐츠 IP 강화, 글로벌 인플루언서 협업 등 전략적 성장에 집중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라스트스프링 홍유리 대표는 “어릴 적부터 아토피가 심해 어머니가 직접 만들어주신 화장품만 써서 저희 집에는 라벨이 붙은 화장품이 없었다”며 “단순한 유행이 아니라 우리가 가진 본질과 철학으로 승부하고 싶다. 브랜드와 함께해준 파트너들과 소비자들에게 더 놀라운 경험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7.74 ▲5.55
코스닥 782.51 ▲2.78
코스피200 399.29 ▲0.43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610,000 ▼49,000
비트코인캐시 687,500 ▲3,500
이더리움 3,477,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100 ▲100
리플 3,011 ▲3
퀀텀 2,732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677,000 ▼123,000
이더리움 3,477,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3,100 ▲140
메탈 930 ▲4
리스크 538 ▼2
리플 3,010 ▲5
에이다 831 ▲3
스팀 17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55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685,000 ▼1,000
이더리움 3,474,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000 0
리플 3,010 ▲4
퀀텀 2,700 0
이오타 22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