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4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서가원김밥의 인기 메뉴인 ‘키토닭안심김밥’과 ‘불고기김밥’이 판매될 때마다 개당 100원이 적립되어, 에티오피아 컴패션 어린이들의 도시락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고객이 김밥 한 줄을 구매할 때마다, 그 따뜻한 마음이 어린이들의 소중한 한 끼 식사로 이어지는 셈이다.
서가원김밥 관계자는 “저탄수화물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키토닭안심김밥’과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불고기김밥’을 통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나눔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번 캠페인이 단순한 기부를 넘어 착한 소비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와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컴패션 서정인 대표는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많은 어린이들에게 점심 한 끼는 단순한 식사가 아닌, 삶의 에너지이자 희망”이라며 “서가원김밥의 따뜻한 동참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그 사랑과 희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컴패션은 전 세계 29개국의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결연해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 영적)으로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다. 1952년 미국의 에버렛 스완슨 목사가 한국의 전쟁 고아를 돕기 위해 시작했으며 이후 전 세계적으로 확대돼 현재 235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양육 받고 있다. 한국컴패션은 가난했던 시절 한국이 전 세계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되갚고자 2003년 설립됐으며 약 14만 명의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한국 후원자들을 통해 양육 받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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